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신체와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향기를 활용하여 사람의 건강을 조화롭게 돕는 고대의 예술이자 의료 기술입니다.

이 용어는 향기를 의미하는 ‘아로마’와 치료를 뜻하는 ‘테라피’가 결합되어 1936년 프랑스의 화학자 가테포세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에센셜 오일이 의학적으로만 사용되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개인의 신체와 정신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발전하였고, 전문적인 치료사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웰빙을 증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신체 재생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현재는 자연 요법 중 가장 포괄적인 방법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경험하면 다양한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향기의 입자는 후각 신경을 자극하여

뇌에 전달되고,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심리적 및 감정적 변화를 일으킵니다.

마사지와 함께 사용될 경우 통증이 완화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며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신체적 치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한 마사지는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항미생물 효과를 발휘하고 면역계와 림프계를 자극하여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며 세포 재생을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질병 예방과 치유에 도움을 주며, 면역 기능을 높이고 내부 장기와

호르몬의 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정신적 및 육체적 부조화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혼자 가능! 아로마테라피 사용법 배워보자

자격증을 따지 않고도 집에서도 혼자서 아로마 테라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 드려요.

기화법 : 오일버너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물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오일 버너를 이용하여 초를 켜면 기화 작용으로 향이 퍼지는 방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향을 이용하여 매일 3시간 정도 향기를 맡는다면 좋은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증기흡입법 : 뜨거운 물이 담긴 컵에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향기를 맡는 방법으로

일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며 오일만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건식흡입법 : 쉬운 방법 중 하나로 손수건이나 화장지 또는 오일을 흡수할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인데

손수건이나 화장지에 오일을 1-2 방울 묻혀서 손으로 부채질을 해 향기를 맡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빠른 시간 내 분위기 환기나 정신 집중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마사지 : 마사지에도 활용할수 있는데, 마사지를 할 때에는 호호바, 아르간, 로즈힙 등의 베이스 오일에 오일 원액을 희석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오일을 원액으로 사용해서는 절대 안되며, 오일 원액은 농도가 높아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욕 : 욕조에 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려 향기를 맡으면 목욕을 하는 방법입니다.

어린이나 노인 또는 몸이 허약하거나 민감 피부인 경우 반드시 얼굴에는 1% 이하로 희석해서 사용하여야 하고

임신 중이라면 아로마 마사지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해야 한다면 임신 3개월 이후에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아로마테라피 사용법 중 음악을 틀어서 같이 사용한다면 효과가 증가될 수 있으니

자신이 들었을 때 편안한 음악을 틀고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에 하나의 답글
  1. 워드프레스 댓글 관리 도구 아바타

    안녕하세요, 이것은 댓글입니다.
    댓글의 검토, 편집, 삭제를 시작하려면 관리자 화면의 댓글 화면으로 가세요.
    댓글 작성자의 아바타는 그라바타에서 전송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 아로마테라피는 신체와 마음의 안정감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향기를 활용하여 사람의 건강을 조화롭게 돕는 고대의 예술이자 의료 기술입니다. 이 용어는 향기를 의미하는 ‘아로마’와 치료를 뜻하는 ‘테라피’가 결합되어 1936년 프랑스의 화학자 가테포세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에센셜 오일이 의학적으로만 사용되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개인의 신체와 정신을 치료하는 방법으로…